竣工記
home > 충북체육회 > 체육회관안내 > 竣工記
예로는 中原文化가 꽃피고 淸風明月의 고장으로 자랑삼아 온 이 곳 淸州市 方西洞에 우람한 忠北體育會館이 섰다.
우리의 자랑스런 아들 딸들이 全國少年體典에서 7連勝의 神話를 創造하고 第71回 全國體典을 誘致 開催하여 綜合3位의 金子塔을 쌓아
體育을 通하여 忠北人의 끈질긴 氣象과 굳센 體力 그리고 人情이 넘치는 美德을 널리 宣揚했다. 옛을 자랑하고 오늘을 슬기롭게 살며
未來의 꿈을 設計하기 위한 터전과 搖籃은 마련되어야 한다.
하면된다는 口號를 實現한 忠北體育의 버젓한 産室이 없어 아쉬워하던 터에 道內 全體育人과 體育記者團의 熱火같은 所望과 意志가 어우러져 各界의 表誠金 4億 4千萬원 (株)선綜合建築士 事務所의 無料設計, 道費 13億원 道體育會 基金 4億원 忠北敎育廳 1億원 推進委員會 1億원 그리고 道有財産敷地 1786坪의 使用許可로 1993年 10月 4日 起工式을 갖고 東新建設産業(株)이 施工하여 竣工하게 되었다. 李元鐘知事, 金德永知事, 許泰烈知事의 恪別한 支援과 表誠에 參與한 道民諸賢 그리고 積極 關係하여 주신 모든 분들게 忠北體育人 모두는 깊은 感謝를 드린다. 이제 忠北의 體育人은 더욱 團結하여 硏究와 啓發에 精進하며 選手의 發掘과 育成에 情熱을 사르고 道民의 自矜心, 健康한 삶, 밝은 社會 創出에 愛情을 바쳐 奉仕하고 내고장 忠北發展에 寄與할 것을 다짐한다.
1995년 7월 일 海高 李相祿 짓고 쓰며 忠北體育會館建立推進委員會는 세우다.
忠北體育會館 建立 推進委員會
- 委 員 長 朴仁圭
- 副 委員長 韓章壎. 崔東植
- 委 員 鄭信一 朴晩淳
李相祿 姜錫均
李昇宰 金光弘
崔敬住 申宰澈
鄭鎭澤 朴泰淳
李鎔春 李揆文 - 幹 事金善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