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체육소식 > 보도자료
레저스포츠 페스티벌, 10월 4일 ~ 6일 열려 상세정보
레저스포츠 페스티벌, 10월 4일 ~ 6일 열려
작성자 관리자 이메일
조회 383 등록일 2024/10/02
첨부

 
레저스포츠 페스티벌, 10월 4일 ~ 6일 열려
- 육상·항공·수상종목 망라한 가족축제 -
 
놀이동산보다 더 재미있는 레저스포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2024 대한민국 레저스포츠 페스티벌 go! 괴산'이 자연특별시 괴산에서 이번주 10. 4.(금)부터 10. 6.(일)까지 3일간 열린다.
 
충청북도체육회 주최·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충북도, 괴산군이 후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5월 국민체육진흥공단의 레저스포츠 활성화 공모사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레저스포츠 페스티벌은 5개 대회와 체험 30개 종목이 진행된다.대회 종목으로는 지역특색을 살려서 진행하는 오리엔티어링과 세계적인 댄서 제이블랙이 심사를 보는 스트릿댄스, 아름다운 은행나무길 풍경을 자랑하는 문광저수지에서 낚시대회, 아이들의 꿈과 희망이 있는 모형항공기대회, 어린 유아들이 즐길 수 있는 밸런스바이크대회로 준비하였다.
 
체험행사로는 육상에서는 유로번지, 클라이밍, 승마, 레이저 서바이벌 등 9종목이 운영되고, 항공종목은 열기구, 슈팅 글라이더, 드론 딜리버리 등 5개종목이 운영된다. 또한 온 가족이 즐길수 있는 맨손물고기잡기와 카약이 수상종목으로 운영되고, 요즘 유행하고 있는 피클볼, 풋켓볼 등 뉴스포츠 9종목과, 전자다트와 VR로잉, VR서핑 등 스마트종목도 5개가 운영된다.
 
이외에도 댄스퍼포먼스, 버블쇼, 마술쇼, 달빛극장, 버스킹 등의 문화행사와 레이크사랑걷기대회, 스탬프투어, 플리마켓 등의 부대행사도 열린며,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어린이 놀이터인 에어바운스와 피크닉존 등도 운영한다. 축제 이튿날에 있는 공식 개막식에는 '영원한 디바' 바다와 '미스터 트롯 2 추혁진', 21학번 등의 가수들 축하 공연도 펼쳐지게 된다.
 
윤현우 충청북도 체육회장은 "대한민국 중심 자연특별시 괴산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레저스포츠를 한자리에서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며 국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4 대한민국 레저스포츠페스티벌 go! 괴산'의 자세한 내용과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klsf.kr)에서 확인 및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레저스포츠 페스티벌, 10월 4일 ~ 6일 열려 상세정보
다음글 충청북도체육회 제6차 이사회 개최
이전글 지방체육 안정화를 위해서는 결국 재정이 우선